그런데도 삶은 허상이야.
낮은 데를 올리자면 높은 데는 내릴 수 있어야 하는데.현재 소아과 의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건 아니다.
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은 부족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.전국의 의사·간호사 등 의료 인력이 연쇄적으로 수도권으로 빨려들 것이다.무조건 수도권의 큰 병원으로 올 게 아니라 지역 내에서 의료 이용이 완결될 수 있게 바꿔야 한다.
2035년 2만7232명 의사 부족 #국립대 의대 정원 늘리고 지역의무 근무의사제 도입 검토 필요 #진료과목간 불균형 수익구조.선진국은 10~15분 진료한다.
즉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면 이런저런 조건을 붙이지 않아도 (기피과로) 인력이 흘러갈 것이다.
전공의 확보율도 괜찮았다(2014~2018년 100% 확보).장중 주당 600달러를 넘기도 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다소 주춤했다.
반면 중국 증시는 경기침체의 여파로 올 들어 7%가량 급락했고 한국 코스피도 비슷한 폭으로 하락 중이다.글로벌 기업들의 AI 반도체 수요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.
지난해 주당 400달러를 넘어섰을 때만 해도 거품론이 있었지만 AI 반도체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엔비디아의 주가는 천정부지로 솟구치고 있다.그러자 애플은 혼합현실(MR) 헤드셋 ‘비전 프로를 내놓으면서 반격에 돌입했다.